Download·자료실/공개 소프트. 에뮬레이터

[에뮬] GBA 에뮬레이터 VBA-M 1.80

tware 2014. 9. 21. 09:30

 

GBA 에뮬레이터 Visual Boy Advance-M 1.80 버전 입니다.

 

다른 버전은 [에뮬] GBA 에뮬레이터 Visual Boy Advance 1.80 마지막 버전. 에서 다운 받으세요. 기본적인 사용법도 ↑ 링크 된 글을 보세요.

VBA-M 1.80 버전은 기존의 VBA 1.80과 다르게 DirectDraw가 없고, D3D와 OpenGL만 있습니다. 그러나 창 모드 크기가 최대 6배 까지 있고, 픽셀 필터의 경우도 HQ4x 지원과 D3D 멀티스레드 지원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 10에서도 잘 되구요. 다만 운영체제에 따라서 게임 실행 중 Render API를 바꾸면 멈출 수도 있습니다. 게임 로딩 전에 그래픽 모드를 바꾸세요. VBA의 경우 Full Screen Strech to Fit을 안써야 정상 비율인데, VBA-M은 Ignore Aspect ratio 를 안써야 정상 비율 입니다. 대충 이름이 바뀌었다 정도 생각하면 되겠죠. 이 외에 VBA에서는 Render Method가 Render API로 바뀌었다던가 이런식으로 말이죠.

 

 

 

VisualBoyAdvanceM1022.7z
0.97MB

 

 

그림추가. 펜티엄4 3.2Ghz 프레스캇 + 지포스 7300GT로 구동 한 Visual Boy Advance-M.

이 사양으로 D3D Bilinear + HQ4x 필터를 주고 6배창 크기로 아주 잘 돌아 갑니다.

위 옵션 그대로 1920x1200 전체화면도 잘 됩니다.

Visual Boy Advance와 다르게 Direct Draw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림과 같이 큰 창크기를 지원 합니다.(그림 클릭).

 

 

그림추가. HQ4x 필터를 지원 합니다. 

 

 

저사양 컴은 Priority 우선도를 Normal 에서 Above Normal이나 Highest로 바꿔보세요.

마우스로 다른 창을 만질 때도 게임은 계속 돌아가게 하려면, Pause When Inactive 선택을 해제하세요.

 

 

 

그림추가. 펜4 3.2E 7300GT D3D Bilinear + HQ4 6배창과 전체화면 구동

아주 잘 돌아갑니다. 요즘 컴이 이보다 CPU성능도 좋고, 그래픽이 내장이든 외장이든 이보다 월등히 좋죠. 즉 다 잘될거라는 거죠.

 

 

 

 

그림추가 펜티엄4 3.2E 865G 내장 그래픽에 OpenGL Bilinear HQ2x에 6배창 구동.

1920x1200 전체화면도 잘 돌아 갑니다.

다른 에뮬도 동일한데, HQ 필터를 외장 그래픽과 동일하게 주면 프레임이 떨어집니다.

초 구형 내장 그래픽은  외장에 비해 한두단계 낮은 필터를 걸어야 합니다.

예전 구형 그래픽이라 그런 겁니다. 단순 내장이어서가 아니라..

 

 

 

윈도우10 G41 내장 그래픽 X4500으로 VBA-M HQ4x로 구동.

OpenGL, Direct3D 다 잘 됩니다. 전체화면도 잘 되구요. 그래픽 카드나 드라이버에 따라서 게임 실행 중에 렌더 API를 바꾸면 멈출 수 있습니다. 롬 파일 불러오기 전에 렌더 API를 바꾸세요. (보통 G41 내장그래픽에 윈도10을 설치하면 드라이버만 달랑 설치가 되는데, 이 상태로는 OpenGL은 되지 않습니다. 저는 제가 블로그에 설명하고 링크한 비공식 윈도10 드라이버를 설치한 상태 입니다. 이걸 설치하면 인텔 그래픽 제어판도 함께 설치가 되는데, 이러면 OpenGL도 지원이 됩니다.).

 

 

https://youtu.be/pDiWN92vn1g

윈도우10  GMA X4500 비공식 드라이버 에뮬레이터 구동. 아래 인텔 그래피 글 참고.

 

 

 

 

https://youtu.be/a3DTGWNvWNU?t=1677

펜티엄4 윈도98SE PC에서 VisualBoy Advence 구동 및 게임, 동영상 플레이.

 

 

사운드에 잡음이 있는 경우 Options - Audio - core settings 44100hz로 바꿔보고,

안되면 Output API에서 DirectSound 로 바꿔 보세요.

 

 

[분석정보] 인텔 내장 그래픽 그래픽 API (DirectX, OpenGL,OpenCL)지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