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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1996/09/27] 미국 Microsoft "DirectX 3.0"을 발표

tware 2005. 4. 9. 14:00



입체 처리,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

1996 / 9 / 25 (현지 시간) 발표


 미 Microsoft 는 Windows95에서 그래픽 기능 등을 강화하는 추가 모듈 "DirectX 3.0"을 발표했다.


 "DirectX 3.0"은 기존의 "DirectX 2.0"에 입체 드로잉과 입체 음향 기능, 게임에 적합한 네트워크 처리 기능 등을 추가한 것으로서, 향후 출시되는 Intel CPU의 MMX 기능이나, USB 연결 디지털 조이스틱과 같은 새로운 장치에 대응한다.


 또 "DirectX 3.0"와 그 개발 키트 "The DirectX Software Development Kit"은, 회사의 개발자용  프로그램으로 MSDN 9월 배포판에 포함되어있다.


 일반 사용자용 배포는 향후 회사 Web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것 외에 대응 게임의 첨부도 예정 되어있다.


[DirectX 3.0에 추가 된 주요 기능]

"DirectPlay" : 사용하는 프로토콜을 의식하지 않고,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작성하는 것이 가능. 또 네트워크에서 가상적인 "'로비"를 만들어, 게임 동료 등을 모으기 위한 인터페이스 "DirectPlay Lobby interface"도 장비.


"DirectInput" : 새로운 타입의 입력 장치나 USB 연결 디지털 조이스틱을 사용할 수 있는 API를 확장.


"DirectSound" : 입체적인 음향 처리를 지원하여, 원하는 위치에서 원하는 소리를 출력하는 것이 가능. 또한 기존에는 특별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던 음성의 녹음과 재생을 동시에 하는 것이 가능, 음성 합성 출력도 더 낮은 부하로 실행.


"Direct3D" : 입체 렌더링을 위한 신규 모델로, 폴리곤 렌더링을 하는 로우레벨 API부터 복잡한 입체 공간을 조작 가능한 복잡한 API까지 장비, MMX 기술 지원 모듈도 포함. 또한 Direct3D는 WindowsNT로도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