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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내장 그래픽 HD 4600 참고 동영상

tware 2014. 9. 15. 23:30

 


(해당 글이 작성된 때와 지금은 드라이버가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프레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높은 버전의 경우 프레임이 약간 더 잘 나옵니다.)

[분석정보] 인텔 내장 그래픽 TV 연결 사운드 출력 설정, 그래픽 옵션 보기

(추가한 영상이 많아질수록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극심한 버벅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메모리 용량이 적고 CPU 성능이 낮은 컴퓨터).
초저사양 컴에서도 초기에 10 ~ 15초 정도 기다리면 곧 마우스 이동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 펜4 2.8 Ghz 1GB 테스트 마침.
 PC에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보면 본 글이 빨리 읽어 집니다. 페이지 읽기에 약간 시간 걸리는거 바이러스 아닙니다.)


(꼭 인텔 내장이나, AMD내장 그래픽을 떠나서, 적당한 중급형 VGA를 쓰는 모든 분들은 게임을 할때에 게임에서 미리 설정되어 있는  프리셋(설정하면 모든 옵션이 자동으로 바뀌는 게임 사전 설정값) 하옵,중옵,상옵,최고 등으로 게임을 하지 마시고 각각의 옵션을 조절을 해서 게임을 하시기 바랍니다. 게임의 옵션에는 옵션에 따라서 그래픽이 확 달라지는 옵션이 있고, 큰 차이가 없는 옵션이 있으며, 옵션에 따라서 성능을 엄청나게 잡아먹는 옵션이 있는가 하면, 성능을 그다지 먹지 않는 옵션들이 존재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게 안티알리아싱(AA,계단현상 감소)이죠. 이것도 종류가 많아서 안티알리아싱도 좀더 가벼운 것, 아주 무거운 것이 있긴 합니다만.. 어쨌든 가장 무거운 옵션중 하나 입니다. 비등방성 필터링 (AF 이방성 필터링, 텍스처 필터링)의 경우는 덜 먹구요. 이외 게임에서 여러 옵션들이 있는데, 각 개별 옵션에서 낮은과 보통,중간의 차이는 꽤 나지만, 성능에서는 아주 큰 차이까지는 아니었다가, 높은에서는 갑자기 높아지는 그런 옵션이 있구요. 또 텍스처 수준 관련 옵션은 텍스처가 낮으면 아무래도 건물의 외벽모양이나 바위 모양 이런게 흐릿하고, 높으면 선명하죠. 그만큼 메모리 요구량도 크구요.

 

게임마다 옵션이 다 같지가 않고 적용 그래픽 기술이 다르기 때문에 한마디로 정리할 수는 없지만.. 옵션마다 눈으로 보이는 그래픽효과나 품질대비 성능 요구량이 높은것, 낮은것들이 있기 때문에 옵션 조절을 하나씩 해보면서 (게임에 따라서 옵션에 따라서는 바꾼다고 바로 적용되지 않고, 해당 맵을 재 로딩해야 하거나, 게임을 재 실행해야만 적용되는 것도 있음) 성능요구 대비 좋은 옵션을 켜고,  성능요구는 높으면서 큰 차이가 없는 옵션을 적당한 수준으로 (에를 들면 보통정도, 낮음은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기에) 조절해서 게임을 하면 더 좋게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 할 것입니다.

 

다음 TV팟이 없어지고, 카카오TV가 생기면서 TV팟 영상을 전부 카카오TV로 옮겨 뒀는데, 블로그에서는 플래시가 필요 합니다. 플래시로 볼 때도 영상이 제대로 안보이는 문제도 있는 것 같구요. 플래시 없이 보려면, 영상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카카오TV에서 보세요. 링크를 클릭하면 카카오TV 탭이 별도로 떠서 이동하며 해당 영상이 나옵니다.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블라우저나, 추가 설치를 안한 경우에도 카카오 TV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TV에서 보면 간혹 광고가 나오기는 하는데, 저한테는 1원의 이익도 없습니다. 어쩔 수 없으니 카카오TV에서 보세요. TV팟을 한순간에 없애는 것을 보고 이후에는 유튜브로 올리고 있구요. 언제 카카오TV 없앨지 알 수가 없죠. TV팟을 카카오TV로 개편을 한거면 쭉 쓰겠지만, TV팟을 아예 없애고 카카오TV를 새로 만들고, TV팟 영상은 일정 시간 이후로 모두 사라진다. 그러니 옮길 사람은 알아서 옮겨라 (이 시기 군대 있는 분들 지못미) 라는 이런 서비스 형태라면 카카오도 언제 없어져도 이상하지 않으니까요.

 

인터넷에서 예전 글 찾다 보면 TV팟 링크 걸린게 꽤나 있는데, 그거 클릭해 봐야 아무것도 안나오죠. 영상이 전부 삭제 됐으니까. 이런거 보면 예전 "플레이 포럼" 사태 보는거 같기도 하구요. 플포가 사이트 개편한다고 과거 자료 전부 다 삭제 되서 (고의는 아니고 생각이 없어서 자료 보존 못하고 사이트 및 서버 갈아 엎음), 그 뒤로 망했죠. 유튜브는 주 포맷 변경하고, 인터페이스 변경하고 이런것도 서서히 변경을 해가면서 지속성이 있는데, 과거 영상도 전부 그대로 있구요.

 

아무튼 블로그에서 영상을 플레이 할 때 플레이도 되고, 영상 이동을 해도 아주 잘 플레이 되면 그냥 보시구요. 플레이는 되는데, 브라우저에 따라서 정지영상 처럼 나오고 소리만 나오거나, 플래시 자체를 지원 안하면, 카카오 링크를 통해서 보세요.

 

https://tv.kakao.com/v/301615001

인텔 내장 그래픽 HD 4600 배틀필드 3 간단 테스트 영상 입니다. 윈도우 8.1 입니다.
시작위치에서 영상녹화를 하지 않으면 40~45 프레임.
녹화시 프레임은 화면의 프레임.
녹화는 퀵싱크를 이용 녹화, 비 퀵싱크시 프레임 더 떨어짐.

(영상 화질은 퀵 싱크랑 관계 없습니다. 원본은 실 게임과 같은 수준입니다. 업로드 하면 다음에서 재 인코딩 하면서 화질이 저하)

 

 

위 처럼만 써놓으면 약간 오해가 생길 수 있어서 추가하면, 외장 그래픽을 사용하고 녹화를 퀵싱크로 하면 프레임 저하가 거의 없습니다. 위처럼 퀵싱크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프레임이 약간 하락하는 것은 그래픽 처리도 내장그래픽으로 하기 때문 입니다. (인텔 내장 그래픽 + 퀵싱크 녹화는 누르는 순간 5 프레임 정도 하락, 외장 그래픽 + 퀵싱크 녹화는 누르는 순간 1 프레임 하락)

 

(맨 아래 녹색글 추가로 읽어 보세요.)

 

기본 1200Mhz의 그래픽 클럭을 B85 보드에서 1400Mhz로 오버클럭. B85 보드이기 때문에 메모리는 DDR3 1600 x 듀얼채널. (메모리 오버는 Z를 써야죠. XMP 메모리 사용시 고클럭 사용이 가능하지만, XMP 메모리가 비싸서 없는 관계로. XMP 살돈 있으면 그냥 VGA를 사는게 더 나음;;;;) 장 그래픽에 메모리 1GB 할당, DVMT MAX, 바이오스 설정. 창모드 1280 x 720 플레이.  전체화면 + 무 녹화시 마지막 부분은 45~50프레임 정도. 동영상 녹화 팟 플레이어. 화면 캡처로 녹화 (게임 녹화는 배틀필드3 랑 충돌 배틀필드 3 꺼짐) 

 

인텔 그래픽의 경우 인텔 홈페이지를 보면 DVMT (동적 비디오 메모리 기술) 맥스로 최대 1.7GB 까지 내장 그래픽 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 4세대 코어/G4 시리즈, 아톰의 경우 최대 1399MB, G3 시리즈 이하는 최대 358MB ~ 256MB) . 컴퓨터에 설치된 메모리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바이오스 내장 그래픽 메모리 설정 부분

 

.......................

 

본래 글을 쓰려던게 아니고, 블로그에 HD 4600 으로 유입되는 분들이 꽤 있어서 TV 팟에 올린후에 과거에 올린  관련글에 동영상을 끌어서 올리려던 건데, 버튼 하나 잘못 눌러서 티비팟은 티비팟대로, 블로그는 블로그 대로 글이 작성이 되버렸네요. (티비팟으로 먼저 올리고 끌어 오는게 관련 글에 올리는 것이 영상 제목,설명 넣기가 좋기 때문에)

 

글을 삭제 하자니 블로그 글 주소 하나 잘리고... (예 : 200번 글을 삭제하고 새 글 작성하면 201 번으로 생성) 이 글은 그냥 적당히 동영상 쪽으로 과거 시간으로 올려 두겠습니다. 추가로 몇가지 영상을 더 추가 하구요. (추가 영상은 시간 날때 추가)

(였지만 조금씩 정보를 추가하다 보니 여기까지..)

 

 

1200Mhz 내장 그래픽을 1400으로 오버하고 게임 진행중의 클럭.

추가한 바이오스 그림에서 보듯이 메인 메모리 중(제 경우 16GB) 1024MB (1GB)를 그래픽 메모리로 할당 했기 때문에 여기서도 그래픽 메모리는 1GB로 나오죠.

(그래픽 오버는 칩셋 관계 없이 됩니다. H81도 가능.)

(위 바이오스 화면에 설명했듯이 바이오스에서 DVMT MAX로 했기 때문에 이 경우 기본은 1GB로 나오지만 DVMT로 더 끌어서 그래픽메모리로 쓰는 겁니다. 이름 그대로라서.. 그래픽을 쓰지 않으면 추가로 더 쓰지는 않구요.)

 

 

 

 

1500MHz로 오버하고 게임할때 클럭.

 

 

게임 실행중이 아닐때의 클럭. 배틀필드3 의 경우 미션 로딩중에만 이 클럭. 실행중이거나 (옵션 설정이라던가) 미션이 로딩 되면 게임클럭 (각 제품 그래픽 클럭 또는 오버한 그래픽 클럭으로 동작)

 

 

 

 

 

게임을 하지 않을때 GPU-Z로 본 상태. 위, 아래.

 

 

 

게임을 실행중 일때 GPU-Z

(1450Mhz로 오버 설정한 상태. 기본은 1200Mhz.

GPU Core Clock 600Mhz ->  배틀필드3 실행후 1450Mhz ->

맵 로딩중 단계별 600Mhz 까지 감소 -> 맵 로딩후 게임시작 1450M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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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v.kakao.com/v/301615008

거의 비슷하게 찍은 HD 4600 1500Mhz 오버. 초기 창모드 + 비녹화시 40~45 프레임,

3명 모여 있는 곳 전체화면 + 비녹화시 45~50 프레임.

마지막 전투전 전체화면 + 비녹화시 54~60 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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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v.kakao.com/v/301615019

HD 4600  GPU 클럭 1200Mhz -> 1400Mhz 오버

그래픽 옵션 : 프리셋  중옵
애프터 버너로 녹화(퀵싱크). 녹화 끄면 최소 5 (최대 10 ) 프레임 이상 상승.

(동영상이 길어져서, 최초 녹화 녹션을 조금 낮춰서 그런지 녹화하고 나니

실 게임보다 훨씬 끊기는 듯한 느낌 입니다. 프레임만 참고적으로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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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v.kakao.com/v/301615018

위와 동일  프리셋 낮음 옵션

(위에도 적어 놨지만 실 게임은 부드럽습니다.)

 

게임을 해보신 분들만 자세히 알겠지만, 각 미션마다 프레임은 당연히 다 다릅니다. 이 동네는 좀 안나오는 편 입니다. 이걸 하나를 보고 프레임 판단을 해서는 안된다는 거죠. 이미 다른 하드웨어로 해당 미션을 해보신 분들에게만 프레임 비교가 적합한 겁니다.

 

 

 

 

온 스크린 디스플레이 줌을 키워서  프레임을 보기 쉽게!!

 

 

https://tv.kakao.com/v/301615029

참고용 켄츠필드 4코어 오버 3GHz + 지포스 250 + 삼성 1TB HDD.

전체화면(풀스크린) 애프터 버너 녹화. 윈도7. 프리셋 중옵

(켄츠필드 클럭대비 성능은 AMD에서는 데네브 페넘2 정도로 보면 됩니다.)

 

https://tv.kakao.com/v/301615064

예전의 다음팟 녹화본과 위의 켄츠필드와 참고 비교가 가능하도록

HD 4600 오버 1450Mhz  배틀필드3 중옵.
애프터버너 녹화 입니다., 윈도는 8.1 이건 다시 깔수가 없으니..

위 켄츠필드 + 지포스 250 영상과 이 동영상을

미션 처음부분 장갑차 부분부터 동시에 같이 돌려서 보면 한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장갑차나, 골목길 같은 곳은 확실히 켄츠필드가 앞서고

실제 전투 부분은 차이가 그다지 없는걸 알수 있죠.

다만 켄츠필드 쪽이 녹화시 프레임 저하가 조금 더 커서,

녹화가 아닌 실제 플레이는 켄츠필드 + 지포스 250쪽이 좀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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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v.kakao.com/v/301615017

HD 4600 1450Mhz  중옵. 애프터 버너 + 퀵싱크 녹화. 프레임 크기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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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v.kakao.com/v/301615028

옵션 개인설정.
중옵에서 
이방성 필터링 4배 -> 16배
텍스처  중간 -> 높음
기본 중옵보다 프레임이 덜 나오는 옵션 입니다. 녹화로 인한 프레임 저하도 있구요.

 

https://tv.kakao.com/v/301615027

문명 5 인텔 내장 HD 4600 1920 x 1080  모든 그래픽 중간 옵션, 텍스처만 높음.

녹화로 인한 약간의 프레임 저하를 감안해서 보면 되겠죠.

 

드래곤 에이지 인텔 내장 HD 4600 1920 x 1080 풀옵션 + 옵션 조절

https://youtu.be/ZrKKHPgIy0Q

 

 

https://youtu.be/BmtETDst4_A

스타2 HD 4600 1450Mhz로 GPU 클럭 오버 (기본 1200MHz)

(GPU 클럭은 CPU 마다 다 다릅니다.)

당연히 다른 게임과 같이 녹화가 아닌 플레이는 프레임이 더 높습니다.

반대로 오버해서 성능이 증가한걸 기본클럭으로 생각할때 뺄 수도 있겠죠.

초반에 컷신이 끝나고 실제 게임 시작시(커맨드 센터화면) 40초반 프레임으로 시작하는데 녹화를 안하면 50 ~ 56 프레임으로 시작.

프리셋 중옵을 기본으로 여기서  반사를 켜고 (중옵시 꺼짐), 동영상 높음으로 설정(중옵시 낮음). 텍스처 품질 높음 설정. 기타 사운드 잔향 효과등은 다 켜고, 소리품질 높음 64채널. 마우스 지연 최소화 켬.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i7-4790k HD4600

https://youtu.be/17OKcv_KSdI

 

https://youtu.be/kMQZd7m1GXY

 

이 게임 역시 녹화로 인해서 약간의 프레임 저하가 있는걸 감안하고 보시면 됩니다. 녹화 없는 실제 프레임은 더 잘 나옵니다.

 

내장 그래픽을 본격적인 게임용으로 쓰실 분은 거의 없을테고, 당장 컴퓨터 부터 사고 추후에 그래픽 카드를 사겠다 이런분들과, 노트북용 그래픽 성능이 어떤지 궁금한 분들을 위한 글 입니다.모 간단한 게임만 하는 분들은 내장으로도 충분할 수 있기도 할테구요. (노트북용으로 쓴 글이 아니지만 녹화시 프레임 저하를 감안해서 영상에 보이는 프레임을 보고 참고 하시면 되겠죠.) 그도 아니면 과거 게임 위주로 하는 분들이 해당 되겠죠. 후에 내장 성능이 2배~3배  늘어나면 중급형 VGA까지 위협이 되겠지만.. 그건 그때가 되야 실현되는 일이구요.

정보를 좀더 추가하면, 하스웰의 HD 4600은 EU 20개, HD 5000, 아이리스 5100, 아이리스 프로 5200은 EU 40개 입니다. 아이리스 프로 5200은 여기에 더해서 eDRAM 128M가 달려 있구요.(양방향 102GB/s. 일반 DDR3 1600 모듈램의 대역폭은 12.8GB/s) , i3에 달려 있는 HD 4400은 EU 16개 입니다 (노트북쪽은 동일). (HD 4600등은 GT2, 5000은 GT3, 펜티엄 셀러론은 GT1 EU 10개. 또한 각 제품별로 그래픽 클럭은 다릅니다.)

 

브로드웰의 HD 5300은 새로운 그래픽 아키텍처로 변경 + GT2가 EU 24개 입니다. GT3 의 경우가 GT2의 2배라면 48개가 되겠죠. (그러나 GT1이 12개가 된다 이건 아닙니다. 서브슬라이스가 8개 유닛으로 서브슬라이스 3개가 하나의 슬라이스로 구성되어서 24개 이기 때문 입니다. 전까지는 서브슬라이스에 10개의 EU라서 GT1은 서브슬라이스 1개 = EU10개, GT2는 서브슬라이스 2개 = EU 20개, 어찌 나올지는 나와야 알겠죠.)

 

그리고 현재의 DDR3로는 GT3급 그래픽이 제 성능을 못 냅니다. DDR3에서도 2400Mhz의 XMP 메모리를 쓰면 나름 괜찮아지긴 하지만요. 일반 DDR3 1600으로는 메모리 대역폭이 발목을 잡아서 성능이 다 안나옵니다. 그래픽이 고성능이 될수록 메모리가 중요하죠. 외장 그래픽에서도  중급형 정도에서 GDDR5 달린것과 DDR3 달린 같은 GPU를 쓴 VGA의 성능차이도 상당히 나듯이 그런 겁니다.(예 : 라데온 7750의 경우 차이가 20~30% 납니다. 이런 이유로 GT3e 같은 eDRAM 달린 제품을 인텔이 만든 것 이구요.)

 

2015년 최소 중순에서 말에 나올 스카이 레이크 역시 유닛수 구성 자체는 동일한 것으로 보이구요.(아키텍처는 바뀌거나 개선이고) GT4가 EU 72개 라는 얘기가 있습니다.(GT4는 노트북용 전용이 될 가능이 높고, 데스크탑은 GT3까지가 한계일거 같네요. 이외에 GT3나 GT4에 eDRAM이 제품에 따라 붙구요. GT3e, GT4e  역시 나와야 정확한건 알겠죠.)

 

(추가. 위 녹색글 이미 써뒀듯이 뒤에 추가한 내용인데요, 애프터 버너로 녹화시의 내용입니다. 게임 녹화는 에프터 버너가 편한데, 첫 영상 녹화한건 팟 플레이어 테스트겸 해서 한것이고, 나중에 한 것들은 다 애프터 버너 + 퀵싱크 사용 입니다.

 

지금 이 내용을 왜 쓰느냐? 하면,  내장 그래픽만 사용시에는 팟 플레이어에서 게임 녹화가 아주 잘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애프터 버너와 다르게, 팟 플레이어는 외장 그래픽 + 내장 퀵싱크로 녹화를 하면 녹화가 안됩니다.

 

혹시 이글을 보고 어 저기선 되는거 같은데 나는 왜 안되지? 하는분 있을까 이 내용을 추가 합니다.

 

녹화 프로그램은 많겠지만, 저는 딱히 그런걸 많이 하지 않아서 자세히 모르고 아마 컴퓨터를 많이 알던 모르던, 게임방송이나, 게임녹화 해서 동영상 올리는 분들이 이부분은 가장 잘 아시겠죠.

 

대충 아는 것은 애프터 버너로 녹화를 한다던가, 유명한 프랩스, 국산 반디캠, 팟 플레이어 등이 있는데...

 

반디캠은 써보지는 않았지만,  외장 그래픽 사용을 하면서  내장 퀵싱크를 쓸때는 약간의 꼼수를 사용해서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이 내용은 반디캠 홈페이지에도 적혀 있습니다.

 

애프터 버너의 경우는 외장 그래픽으로 게임을 하면서  퀵싱크 사용이 반디캠 처럼 꼼수 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내장쪽에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한다던가, 모니터 확장을 켜준다던가 하는..)

 

팟 플레이어의 경우는 더 많은걸 해보면 될지 모르겠는데;;;; 제가 해본것으로는.. (윈도7, 8, 8.1 테스트)  + 반디캠 꼼수로 해도  외장 + 퀵싱크 녹확가 안됩니다. 이 부분 찾아서 보다 보니,  팟 플레이어 카페 글의  퀵싱크 방송 네트워크 끊김 현상 글을 봤는데.. 그게 이거 같습니다. 내용은 크게 없고, 네트워크가 끊어진다 인데.. 그거 보고 저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방송 출력이 안됩니다. 그래서 네트워크가 끊어지는 것 같구요. (방송을 할때 창의 방송 상태에  인코딩이 계속 0 임. 외장 빼고 내장으로만 하면  방송상태 인코딩 쭉쭉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개발자 분은 재현이 안되서 모르겠다고 답이 있었구요.

 

내장만 쓸경우는 위에 적었듯이 팟 플레이어로 당연히 잘 됩니다. (게임모드는 안되지만.. 창 캡쳐라던가 이런거로는)

 

몇가지 간단히만 테스트 해봤는데.. 일단, 애프터 버너처럼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외장 그래픽에 모니터 연결하고 , 내장그래픽은 바이오스에서 켜놓고, 장치 관리자에도 당연히 내장 그래픽이 보이고, 시스템 정보에서도  내장 그래픽이 1GB 이미 할당 되어서 총 메모리 용량 줄어든거 당연히 보이고, (반디캠 설명에도 이 부분은 꼼수와 별도로 따로 말하죠. 저야 원래 이미 이렇게 다 해논 상태라서...)

 

이 상태에서 퀵싱크로 녹화를 하면 소리만 녹음이 된다. (녹화되는 용량 늘어나는거 보면 딱 소리만 녹음되는 크기)  반디캠 꼼수로 퀵싱크 쓰는 법을 따라서 한뒤에 녹화를 하고 결과물을 미디어 플레이어, 팟 플레이어로 다시 보면, 녹화 버튼 딱 눌렀을때 첫 화면이 정지화면 상태로 처음부터 끝까지 유지 + 소리 녹음

 

현재로서는 외장 그래픽 + 퀵싱크 사용자는.. 다른 프로그램을 쓰시라 이말이죠..

 

결론은  내장만 쓰면 관계 없을테고, 외장 그래픽 카드 + 퀵싱크로 게임을 녹화하려면, 애프터 버너가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별도의 꼼수 없이 무조건 되니까요.)

 

원래 첫 부분 글 처럼 글을 쓰려던게 아니여서 과거 날짜로 내려뒀지만,  이게 젤 중요한 내용 같아서 글을 올립니다.)

 

 

아 참고로 애프터 버너는  여기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눌러서 받으세요.

 

(혹시 압축이 제대로 안풀리는 분이 계시면.. (실행하면 오류나는) 압축 소프트를 바꿔보시거나, 아예  윈도우 기본 내장 해제로 풀어보세요.)

 

https://tv.kakao.com/v/301615024

에프터 버너로 녹화한 도스 박스 게임

(도스박스의 .conf 환경파일에서 그래픽 처리를 OpenGL로 변경)

 

(프로그램 녹화에 따른 프레임 저하를 중간 중간 얘기하는데, 간혹 벤치사이트들에서 출력을 별도로 뽑아서 별도로 녹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역시 녹화에 따른 프레임 저하는 없습니다 (간혹 개인이 올리는 경우도 이런 경우가 아주 가끔). 그런데 대부분의 유저들이 올리는 훨씬 많은 영상은 다 프레임 저하가 있다고 생각하면 되죠. 그만큼 영상의 프레임 보다는 더 높게 나오겠구나 라고 생각하면 되구요.)

 

 

https://youtu.be/k8X6leF-LLY

퀵싱크 인코딩 영상

 

 

2분 5초 영상을 팟 인코더 H264 인코딩 (CPU i7 4790K)

 

 

 

2분 5초 같은 영상 같은 옵션으로 팟 인코더 인텔 H264 (퀵싱크) 인코딩

 

 

https://tv.kakao.com/v/301615061

펜티엄4로 녹화를 하면 이지경. 녹화 안하면 30~40프레임 이상.

 

유튜브 등에서 화질이 매우 좋으면서도 펜티엄4의 성능이 잘 나오는 영상이 있다면,

그건 외부 녹화기기 (또는 녹화 컴퓨터)에서 영상을 저장한 경우 입니다.

플레이 영상들을 녹화 할 때는 그냥 1PC로 적당한 화질로 녹화해서 올리면 되지만, 벤치마크 용도로 올린다면 반드시 외부 기기에서 녹화를 해야죠. 1PC로 녹화하면 프레임이 낮아지니까요. PC 성능이 아주 좋을수록 플레이 영상은 1PC로 해도 될테고, 벤치마크라면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외부 장치 (녹화 PC 등)를 써야죠. (퀵싱크나, 엔비디아 등의 하드웨어 기능을 쓰더라도 프레임은 무조건 약간 낮아 집니다. 이런걸 쓰면 덜 낮아지는 거죠.)

 

 

[분석정보] 인텔 내장 그래픽 TV 연결 사운드 출력 설정, 옵션 보기

 

 

[분석정보] CPU의 클럭 관련 기능에 대한 간단한 설명

 

 

인텔 4k HEVC, VP9 동영상 가속 드라이버 업데이트

 

 

[벤치리뷰] 탐스 게임용 VGA 등급 2015년 10월

 

 

외장 VGA + 인텔 내장 그래픽 퀵싱크로 팟플레이어 방송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