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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리뷰] 인텔 샌디브릿지 공개 코어 i7 2600k, i5 2500k, i5 2400, i3 2100 CPUs

tware 2011. 1. 9. 09:35

 

인텔 2세대 코어 시리즈인  샌디브릿지 기사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원사이트에서 확인하시고

 

간단히 기사를 살펴보겠습니다.

 

 

 

i7 2600K 4.9GHz는 오버클럭된 것 입니다.  나머지는 다 기본럭이구요.

 

 

 

시스템 전력소모 입니다. 빨강 로드시(폴딩앳홈 구동시), 파랑 아이들

다른 벤치와 다르게 일단 전력소모부터 보여주고 시작하는군요.

 

 

 

산드라 벤치마크 중  메모리 대역폭 벤치마크 입니다. 단위는 GB/s (원글도 이것 뿐입니다.)

 

요즘은 많이 잊혀진 산드라 벤치마크 프로그램 입니다. 산드라는 프로그램으로 테스트 해서 나오는

결과 전체가 몹쓸 것은 아닌데.. 이게 실제 게임이나,사무 프로그램이나,그래픽 프로그램들을

실제로 돌렸을때랑 결과 차이가 좀 있다보니 조금 잊혀졌죠.

요즘 산드라뿐만 아니라, 시스마크나, 3D마크 같은  벤치마크를 위한 벤치마크 프로그램들이

전부 이런 현실의 실제 프로그램들과 차이가 점점 생기면서, 다 그렇긴 합니다만...

 

 

 

프라임 계산 속도 입니다. 짧은게 좋습니다. 단위 초

 

 

 

 

엑셀벤치 입니다. 70MB 파일.  2500k와 2600k HT 유무로 30% 정도 차이가 나네요.

 

 

동영상

 

2패스및 1패스 인코딩시  단위 초당 프레임. 높은게 좋습니다.

 

 

 

 

 

 

위 3개는 전부 짧은게 좋습니다. 단위 초

 

 

 

게임

 

설명 추가로 게임같은 경우는 인코딩이나,렌더링,연산 프로그램들과 다르게 다중 스레드 지원이 어렵고 덜 되죠. 물론 차차 조금씩 늘어나고는 있지만.. 거의 최대 4스레드 수준... 이런 경우는 4코어 초과 초어라도 4코어와 , 인텔의 경우라면 i7이 i5와 차이가 안나게 됩니다. (클럭차이가 있다면 그 부분만 차이). 실제 게임 분석등을 자세히 해서 얼마나 지원하는가 등을 알아보는게 가장 좋지만, 간단하게는 i7하고 i5하고 차이가 안나면 (2코어랑은 차이가 나면서) 4스레드 수준으로 지원하는 구나 라고 생각해도 거의 되죠. 또 게임은 CPU로만 돌아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런 스레드 지원과 별도로 GPU의 능력에 의해서 발목이 잡히냐에 따라서도 CPU별로 성능이 날수도 안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CPU 성능을 볼때 GPU에 발목잡히지 않으면 어떤가를 알 수 있게 저해상도 벤치를 하는 것 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한계인지.. 위로 갈수록 시스템간 격차가 별로 나지 않습니다.

 

 

 

 

스타2 벤치마크 입니다.  단위 초당 프레임. 스타2의 경우 i3 2100이 상당히 좋다는 것입니다.

 

 

 

피파 2011. 단위 초당 프레임 높은게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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