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2세대 코어 시리즈인 샌디브릿지 기사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원사이트에서 확인하시고
간단히 기사를 살펴보겠습니다.
i7 2600K 4.9GHz는 오버클럭된 것 입니다. 나머지는 다 기본클럭이구요.
시스템 전력소모 입니다. 빨강 로드시(폴딩앳홈 구동시), 파랑 아이들
다른 벤치와 다르게 일단 전력소모부터 보여주고 시작하는군요.
산드라 벤치마크 중 메모리 대역폭 벤치마크 입니다. 단위는 GB/s (원글도 이것 뿐입니다.)
요즘은 많이 잊혀진 산드라 벤치마크 프로그램 입니다. 산드라는 프로그램으로 테스트 해서 나오는
결과 전체가 몹쓸 것은 아닌데.. 이게 실제 게임이나,사무 프로그램이나,그래픽 프로그램들을
실제로 돌렸을때랑 결과 차이가 좀 있다보니 조금 잊혀졌죠.
요즘 산드라뿐만 아니라, 시스마크나, 3D마크 같은 벤치마크를 위한 벤치마크 프로그램들이
전부 이런 현실의 실제 프로그램들과 차이가 점점 생기면서, 다 그렇긴 합니다만...
프라임 계산 속도 입니다. 짧은게 좋습니다. 단위 초
엑셀벤치 입니다. 70MB 파일. 2500k와 2600k HT 유무로 30% 정도 차이가 나네요.
동영상
2패스및 1패스 인코딩시 단위 초당 프레임. 높은게 좋습니다.
위 3개는 전부 짧은게 좋습니다. 단위 초
게임
설명 추가로 게임같은 경우는 인코딩이나,렌더링,연산 프로그램들과 다르게 다중 스레드 지원이 어렵고 덜 되죠. 물론 차차 조금씩 늘어나고는 있지만.. 거의 최대 4스레드 수준... 이런 경우는 4코어 초과 초어라도 4코어와 , 인텔의 경우라면 i7이 i5와 차이가 안나게 됩니다. (클럭차이가 있다면 그 부분만 차이). 실제 게임 분석등을 자세히 해서 얼마나 지원하는가 등을 알아보는게 가장 좋지만, 간단하게는 i7하고 i5하고 차이가 안나면 (2코어랑은 차이가 나면서) 4스레드 수준으로 지원하는 구나 라고 생각해도 거의 되죠. 또 게임은 CPU로만 돌아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런 스레드 지원과 별도로 GPU의 능력에 의해서 발목이 잡히냐에 따라서도 CPU별로 성능이 날수도 안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CPU 성능을 볼때 GPU에 발목잡히지 않으면 어떤가를 알 수 있게 저해상도 벤치를 하는 것 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한계인지.. 위로 갈수록 시스템간 격차가 별로 나지 않습니다.
스타2 벤치마크 입니다. 단위 초당 프레임. 스타2의 경우 i3 2100이 상당히 좋다는 것입니다.
피파 2011. 단위 초당 프레임 높은게 좋죠.
[아키텍처] 트릭을 거듭 한 Sandy Bridge 마이크로 아키텍처
[아키텍처] 왜 Sandy Bridge는 성능이 높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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